티스토리 뷰

좋아하는../일상

Chat GPT, 소설가 데뷔?!

동구밖 데이지 2023. 5. 11. 22:10

Chat GPT, 소설가 데뷔

Chat GPT, 소설가 데뷔

 

Chat GPT는 꼬리물기식..! 질문을 통해 다양한 정보들을 수집할 수 있다. 특히 AskUP, GPT의 카카오톡 버전은 스마트폰으로도 편하게 정보를 찾을 수 있어서 자주 이용하고 있다. (물론 오류도 아주 많다. 주의 필수)

 

오늘은 그중에서 진지한 거 말고 Chat GPT로 짧은 이야기를 써봤다.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똑똑한 검색 엔진으로만 알고 계시는 분들도 있을듯해서..

나는 에이핑크 팬이라서 초롱, 보미를 주인공으로 해서 소설을 써달라고 부탁했다. 구체적인 조건으로는 배경, 계절을 제시했고 예전에 소설 써달라고 했을 때 서로를 죽이는..  그런 얘기 나와서 이번엔 사이가 안 좋아지는 내용은 없게 해달라고 했다. 

새로운 주제로 소설 의뢰

1분 만에 연락온 GPT..!

전에 받은 소설보단 길이가 짧아서 다시 요청할까? 하려다 내용을 자세히 봤다. 

전보다 길이가 짧아서 얼핏 보고 실망함

내용에 정말 학창 시절의 풋풋함이 담겨있고 열린 결말로 현재 진행 중인 느낌이 있어 좋았다..! 예전엔 왜 그렇게 무섭게 써준 거야? 

소설 전문 ㅎㅎ

그렇지만 여기에서 끝나면 아쉬우니 디테일을 찾는다. 

그림을 그리는 초롱이가 그린 그림은 대체 뭐였을까?  질문이 자세할수록 답변의 퀄리티가 좋아지므로 공들여 질문해 봤다. 키워드로 공상화, 구상화 등을 제시했는데 GPT는 구상화를 골랐다. 

초롱이가 그린 그림은 구상화!

여기에서 보통 끝내는 편인데 갑자기 궁금해져서 그림에 대해 추가 질문을 했다.  상상을 기반으로 한 구상화니까 중심채색을 확인하고 싶었다. 대충 물어본 것치고 GPT 답변이 섬세하다..   

초롱이는 파스텔톤 구상화를 그렸답니다. 봄에 어울림

이제 보내줄까 하다가 문예 동아리 소속이었다는 보미의 작품도 물어봐야겠다 싶었다. 

보미는 판타지 장르의 소설~

 

이렇게 필요한 정보외에도 대화하듯 다양하게 이야기를 확장 및 세부적인 사항들을 확인할 수 있는 Chat GPT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과거 심심이가 대학을 졸업한 느낌이랄까요..? (근데 그 대학의  학부, 학과 전부 졸업한 심심이ㅎㅎ)

카카오톡의 AskUp 을 아직 사용해 보기 전이시라면 웹뿐만 아니라 추천합니다. 👍